본문 바로가기

세계를 빛내는 사람들/세계를 빛낸 사람들

스티브잡스가 병상에서 자신의 과거를 회상하며 마지막으로 남겼던 메세지




스티브잡스가 병상에서

자신의 과거를 회상하며 마지막으로

남겼던 메세지






읽어보니 대단히 감명적인 글입니다. 
인생에서 정말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생각나게 하는 글입니다.



나는 사업에서 성공의 최정점에 도달했었다.
다른 사람들 눈에는 내 삶이 성공의 전형으로 보일 것이다.
그러나, 나는 일을 떠나서는 기쁨이라고 거의 느끼지 못한다. 
결과적으로, 부라는 것이 내게는 
그저 익숙한 삶의 일부일 뿐이다.

지금 이 순간에, 병석에 누워 
나의 지난 삶을 회상해보면, 
내가 그토록 자랑스럽게 여겼던 주위의 갈채와 막대한 부는 임박한 죽음 앞에서 그 빛을 잃었고, 그 의미도 다 상실했다.

어두운 방안에서 생명 보조장치에서 나오는 푸른 빛을 물끄럼이 바라보며 낮게 웅웅거리는 그 기계 소리를 듣고 있노라면, 죽음의 사자의 숨길이 점점 가까이 다가오는 것을 느낀다.

이제야 깨닫는 것은 평생 배를 굶지 않을 정도의 부만 축적되면 더 이상 돈버는 일과는 상관 없는 다른 일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는 사실이다.


그건 돈버는 일보다는 더 중요한 뭔가가 되어야 한다.


그건 인간관계가 될 수도 있고, 예술일 수도 있으며 어린 시절부터 가졌던 꿈일 수도 있다.

쉬지 않고 돈버는 일에만 몰두하다 보면.... 결과적으로 비뚤어진 인간이 될 수밖에 없다. 바로 나같이 말이다.


부에 의해 조성된 환상과는 달리, 하나님은 우리가 사랑을 느낄 수 있도록 감성이란 것을 모두의 마음 속에 넣어 주셨다.


평생에 내가 벌어들인 재산은 가져갈 도리가 없다.


내가 가져갈 수 있는 것이 있다면 오직 사랑으로 점철된 "추억" 뿐이다.


그것이 진정한 부이며 그것은 우리를 따라오고, 동행하며, 우리가 나아갈 힘과 빛을 가져다 줄 것이다.

현재 당신이 인생의 어느 시점에 이르렀든지 상관 없이.... 때가 되면 누구나 '인생이란 무대의 막이 내리는 날'을 맞게 되어 있다.


가족을 위한 사랑과 부부 간의 사랑 그리고 이웃을 향한 사랑을 귀히 여겨라.


자신을 잘 돌보기 바란다. 
이웃을 사랑하라...!!



[출처]  방승진(페이스북 친구)  https://www.facebook.com/edubang?hc_ref=ART0w4-ofBFkw22dBxByQNer9Yf84GBcbKFKDi98O_zI4zm1zvL-km9DqTS9Vl7hTWg&fref=n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