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시대의 健康心因樂類/일반 건강상식들...

몸과 정신을 튼튼하게 하는 전신 밸런스 교정운동


       


       

理致順理事理~思理를 깨닫는 시간이 되시길...!





몸과 정신을 튼튼하게 하는

전신 밸런스 교정운동


 

 


(천천히 하는 것이 요령입니다.) 

 

  1. 전신 밸런스 잡기 (머리,, , 허리, 골반, 다리, 발바닥까지)
  2. , 등과 허리 전체의 스트레칭
  3. 심호흡, 횡격막 운동을 통한 심장과  마음을 편하게 만들기
  4. 목과 어깨긴장과 뭉친 것 풀어주기
  5. 뇌척수액(CSF)의 순환을 좋게 해서 몸을 상쾌하게 만들기
  6. 스트레스 해소와 정신력 강화
  7. 전신 스트레칭을 통한 통증을 개선하고 예방시키는 효과
  8. 여성의 요실금 개선과 남성의 정력강화
  9. 이 운동을 하고 나면 성격이 느긋하게 되고, 화를 잘 안내게 된다.
10. 얼굴이 밝아지고, 대인관계가 원활하게 된다.


< 전신 밸런스 교정운동 요령 >

 

내 몸을 곧게 세우고 두 손을 모아서 전후좌우 밸런스가 맞는지 확인을 하고 느낀다. 몸이 밸런스가 맞는 상태를 전신밸런스교정운동 처음부터 끝까지 느끼고 유지하면서 운동을 한다.

 

1. 마음과 몸은 열결이 되어 있습니다. 몸이 바르면 마음과 정신도 바르게 됩니다

   아무런 다른 생각들을 하지 말고,

   손을 가슴에 가볍게 모으고, 가슴은 펴고

   몸을 전후좌우를 반듯하게 하며 몸을 꼿꼿하게 세우고 시작을  합니다.

    

2. 몸을 곧게 유지하면서 무릎을 천천히 꿇고 나서 상체가 곧게 선 것을 잠시 확인합   니다.

 

3. 몸과 마음의 짐을 천천히 땅에 내려 놓는 기분으로 몸의 힘을 빼면서 가능한 엉덩이는 들 지 말고 천천히 숙입니다.

 

4. 충분히 머리에서 엉덩이뼈까지 허리 전체가 스트레칭이 되는 것을 3~5초 정도 잠시 느끼고,  다시 상체를 곧게 세우고상체가 곧게 선 것을 확인합니다.

 

5. 상체를 곧게 유지하면서 엉덩이를 살짝 들면서 천천히 발끝을 세우고 살짝 빠른 동작으로 반동을 만들어 일어나되, 좌우를  똑같이 유지하고  상체는 곧게 유지하면서 일어납니다.
일어날 때에 내 몸의 모든 기운을 모아서 저 밑바닥부터 하늘까지 끌어 올린다는 기분으로 일어납니다.

 

6. 거의 다 일어났을 때, 내 모든 기운을 하늘에 높이 펼친다는 생각을 하면서 팔을 하늘로 천천히 쭉 펼치며 심호흡에 들어갑니다.  

 

7. 팔을 최대한 가슴을 펴며 최대한 높이 팔을 펼친 후에 힘을 천천히 빼면서 팔을 내리며 심호흡을 크게 합니다.

  이때에는 하늘의 맑은 기운을 흡입 한다는 기분으로 호흡을 하면서 손을 가슴에 모으고, 반듯한 자세를 느끼고 다시 처음부터 새롭게 시작을 합니다.

 

8. 심호흡을 통해서 횡격막이 크게 아래 위로 움직이면 장과 심장이 편안해지면서 목과 목 주변 근육들의 긴장이 저절로 풀립니다.

 

9. 통증을 느낄 때에는 절운동을 하면 안됩니다. 몇가지 근육과 근막의 과다한 긴장이나 관절의 문제는 통증을 유발합니다이럴 경우 한의원에 들려 왜 절을 할 때에 아픈지 진찰을 받고 치료를 해야 합니다.

 

10. 운동을 제대로 했을 경우 마음이 편안해지고 정신이 초롱초롱 해지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11. 아침에 일어나자 마자 20~30개를 해서 몸을 바르게 하면 하루가 상쾌하게 됩니다

   아침이 바빠서 하기 힘든 사람은 저녁이라도 하면 하루의 스트레스가 풀리고 단잠을 잘 수가 있게 됩니다.

 

12. 운동능력이 좋은 사람은 좀 많이 해도 되지만 체력이 떨어지는 사람은 갯수를 체력에 맞게 하면서 천천히 늘려갑니다. 절대 억지로 많이 하려고 할 필요가 없습니다.

   대략 30초에 한번 해서 10~15(20~30)만 천천히 해도 효과가 납니다.

 

13. 이 전신밸런스교정운동을 하는 동안 근심거리나 행복했던 일을 생각하지 말고, 오로지 내 몸을 바르게 하는 것에 집중을 해야 합니다.

   근심거리는  몸이 좋아지고 나서 정신이 맑아진 상태가 되면 운동하면서 고민을 하는 것보다 더 빠르게 문제의 핵심에 다가갈 수 있습니다.

 

14. 이 운동은 몸과 정신을 바르게 하기 위한 기초적인 전신밸런스교정운동이고, 건강을 위해서 하루에 10~15분은 기본으로 하고 체력에 따라 30~40분 정도 할 것을 권합니다.

 

15. 이 운동이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경우는 걷기 운동이나 뛰는 운동이나 등산을 권합니다.

 

16. 그 다음에는 순차적으로,

     부모님을 위해서,

     형제들을 위해서,

     자식들을 위해서   

     가족 한명 한명을 위해서,

     오늘 만나야 할 사람들을 위해서,  

     친구들을 위해서,

     직장을 위해서,

     나라를 위해서,

     기아와 전쟁으로 힘들게 살아가는 사람들을 위해서,

      세계의 평화를 위해서

      .

      .

     이렇게 내 삶 가운데 모든 사람들을 위해서 기도를 하는 마음으로 천천히 운동을       합니다.

 

17. 혹 유연성이 좋아서 절운동을 할 때에 앞으로 숙여도 스트레칭이 안 되는 사람은 팔짱을 끼 듯 겹쳐서 허벅지 위에 모으고 절을 하면 됩니다.

 

18. 이 운동법 중 일어 날 때에  힘든 경우에는  SOT(골반, 척추, 경추를 동시에 교정을 하는 요법)을 통해서 척추와 골반을 잘 잡아 주면 잘 할 수 있게 됩니다.

 

19. 이 운동 중에 무릎이 아픈 경우는 무릎 치료를 먼저 하고 해야 합니다.

 

20. 이 치료를 할 수 없는 사람의 경우에는 벽에 발굼치와 엉덩이 어깨를 붙이고, 눈은 수평을 향하게 서서 천천히 자신의 호흡을 지켜보는 운동을 권합니다.

 

   이것을 해도 전신밸런스 운동을 하는 효과와 비슷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야외에서는 이것을 권합니다.

 

   < 자신의 호흡을 지켜본다 > ---> 횡격막과 복근을 이왕 시킴 ---> 호흡이 편안해 지고, 심장에 부담이 줄어들고, 마음이 편안해짐 --> 몸의 밸런스를 잡아 줌.

   

21. 이 운동법만으로도 허리통증 환자의 경우 통증, 만성 발목과 손목 통증, 소화기 장애 등이 치료가 됩니다

 

[출처] 예일한의원 http://lovecare.blog.me/40202021698





#RepublicofKorea, #Korea, #Cityseoul, #GOMnara, #beautifulkorea, #beautifulseoul,  

#pesonalkorea, #pesonalseoul, #GOM, #gom,  #globalonemind, #globalonemindplus, 

#amazingkorea, #amazingseoul, #wonderfulkorea, #wonderfulseoul, #한국, #대한민국, #태극기, 

#지구, #지구촌, #지구촌한마음, #한마음, #운동, #지구촌한마음운동,  #SNS, #소셜, #단순히, 

#방법, #생각, #추구, #믿음, #기도, #크게, #도움, #됩니다, #하나님, #성령, #예수,성령님, 

#예수님, #설교, #말씀, #공감, #댓글, #발췌, #김상구, #히브리어, #알파벳, #쇼핑몰, 

#바이럴 마케팅, #컨텐츠, #코드엠, #벗어봐 #몰봐, #신어봐, #패션이야기,

♥♥♥ ♥♥♥


GOOD IDEA

♡ 記作成者之文-共有出處 告知,我意見相異良知願 ^__*~!  

[출처 : http://goo.gl/kbl0Yr]


---

 

♥♥♥ ♥♥♥ ♥♥♥

---

? ""*????????*"""   공유 및 출처에 대한 고지 ]  """*????????*"" ?

공유를 원하지 않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시면 삭제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게재한 후 5시간이 경과한 후에는 허락하시는 것으로 알겠습니다.^___*~!!! ]

다음 주소의 자세한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http://wonemind.tistory.com/254 감사 합니다 ! ]

이 글은 본 블로그(지구촌한마음운동)의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본인의 의사가 반영된 글이 아니지만...

오자(誤字)나 탈자(脫字), 띄어쓰기와 문맥(文脈)이나 문장(文章)의 흐름이

부족하다고 느낀 부분과 다소 통일되지 못한 부분이 있다고 판단된 부분은

일부 첨삭(添削)하였음을 정중히 밝힙니다.

? ""*????????*"""   공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 ?

---

♥♥♥ ♥♥♥ ♥♥♥

---

출처고지 http://wonemind.tistory.com/25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