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人文學界강의 및 세미나/碩學릴레이紙上講議錄

부자가 되기 위한 10가지 힘 (1) / 세계 최고의 갑부인 워렌 버핏의 강연 모습

       

       

理致順理事理~思理를 깨닫는 시간이 되시길...!

< 부자가 되기 위한 10가지 힘 > (1)
세계 최고의 갑부인 워렌 버핏의 강연 모습
 
부자가 되기 위한 10가지 힘(1) - (빨간 글씨의 내용만 실림)

 1. 정신의 힘 
 2. 선택의 힘 
 3. 협조의 힘 
 4. 배움의 힘 
 5. 통제의 힘 
 6. 조언의 힘
 7. 끈기의 힘
 8. 초점의 힘
 9. 영웅의 힘
10. 주는 것의 힘

우리가 인생을 살아가다가 보면.... 위기의식 속에 기회는 항상 나타나기 마련입니다. 그러므로 성공은 도전이 아니라 변화인 것을 절감할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행동이 없는 비전은 단지 망상일 뿐인 것입니이다. 그리고 지나간 어제는 다 써버린 지폐나 마찬가지입니다. 

  “성공이란 무엇일까요?” 

하고 누가 묻는다면.... 그리고 단순하게 대답을 한다면,  

  “성공을 해내는 것이다!”

라고 말할 수가 있습니다.

우리 속에는 항상 두 가지의(두 부류의) 마음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아십니까? 

자기 자신의 스스로에게.... 

  “너는 해낼 수가 있어! 너는 해낼 수 있을 거야!” 

하는 사람과 같이 자신에게 자신감을 가진 사람은 자신이 가진 능력보다 더 많은 능력인 500% 이상을 발휘할 수 있다는 심리학자들의 연구 결과이기도 합니다. 

  “난 못 할거야! 무엇 무엇 때문에!”

라는 ‘~ 때문에’라는 이유 때문에 능력이 500%를 가지고 있드라도 30% 밖에 발휘를 못 합니다. 그러면 어떤 정신적인 힘을 발휘를 하면 될까요? 

1. 정신의 힘

 나만의 가슴 뛰는 비전을 가져야만 합니다. 눈빛은 가슴 뛰는 비전이 있을 때에 빛나기 마련입니다. 그리고 가장 행복한 사람은 가슴 뛰는 비전을 있는 사람입니다. 

나만의 가슴 뛰는 비전을 구체적으로, 언제까지, 결단했다면 된 것처럼 상상하는 마음이 주는 정신의 힘을 사용하는 사람입니다.

2. 선택의 힘

선택의 힘을 지닌 사람은 “될 때까지 흔들리는 나의 모습이 무엇인지 모르지만 안하면 큰일 날 것 같다”는 확신 있는 컨택을 하고 난 다음에는 젖은 나무라도 탈 수 있는 열정을 지닌 사람입니다. 
비즈니스를 하기 위해 100만 원이 아닌 1000만원, 2000만원의 소득을 원하는 것처럼의 열정이 있어야만 합니다. 이와같이 ‘마르지 않은 열정’은 금방 자신에게 소득을 가져다 준다는 것입니다.
프로슈머 마케팅은 마라톤과 같은 사업이지만.... 1년쯤은 100m 달리기식의 사업을 열정적으로 해야,,,, 그것도 즐기면서 해야만 한다는 것입니다.

3. 프로슈머의 사업자 유형

   1) Quitter형(쉽게 포기하는 형) 

       내 파트너에게 속고 있거나 너무 믿고 있지 않는가?

       * 하다가 그만두는 유형이 평균 30%를 차지합니다.
          비전은 봤는데 미팅의 중요성을 모르는 분입니다.

   2) Carrier형 – 30%

30%가 이 형에 속하는데.... 우선은 사용해 보는 사람이나 내가 알려 준 사람은 나를 보고 하고 있는 것같지만.... 비즈니스의 크기는 보는 순간에 내 마인드는 3개월이면 동나게 마련인 사람을 말합니다. 

비즈니스란 넓고 깊게 키울려고 한다면.... ‘우산을 씌우지 말라!’는 말이 있습니다. 사회성숙도나, 인간성숙도 등이 많이 미흡한 것입니다. 모든 사업은 시행착오를 겪고 일어서는 마스터입니다. 

자이언트가 되면 내 파트너가 20명이나, 50명 쯤 되면, 이런 우산을 씌우듯이 씌우게 되면 더 큰 것을 볼 수가 없게 됩니다. 내 비즈니스가 ‘커지고 뎁스가 커지려면 물꼬를 터져라!’ 이것은  나 혼자만이 하는 사업이 아니라 함께 하는 사업이기 때문인 것입니다. 그러므로 큰 것을 볼 수 있도록, 마스터가 될 수 있도록.... 우산을 씌우고 하이마스트, 자이언트만 되어도 내 파트너에게 우산만 씌우고 나면 자신은 곪아버리게 되고 맙니다. 

다름 아니라.... ‘고인 물은 썩기 마련’인 것입니다. 그러므로 시스템에 물꼬를 트고, 온라인 스폰서의 물고도 트고.... 큰 것을 보고 큰 꿈을 가질 수 있는 스폰서가 되어야만 합니다. 이 유형은 네트워크 확산기가 오면 실력을 경쟁하는 시기가 옵니다. 

이때부터의 경험과 시간이  바로 자신의 자산이 되는 것입니다. 이와같은 확산기가 오면 컨택의 개념이 아니라 후원의 개념이기 때문에 파트너가 한 명이 없어도 내가 준비되어 있으면 네트워크가 커지게 되는 것입니다.  

내가 준비되어 있으면 이러한 사람들을 통해서 ‘자신 없는 사람은 계속 제품만 사용해요.’ 하이 마스터 스쿨 시스템을 안내하고, 찾아보고, 들어가면 남는 것이 없게 됩니다.
  
4. 이런 사람들이 너무 많습니다.  

준비되어 있다면, 그 분이 관심이 있을 때 다른 주변 사람을 찾아야만 합니다. 이러한 Quitter형이나 Carrier형이 너무 많습니다. ‘소비자였고요!’ 하다가 그만 두고, 안내 하다가 2~3개월은 열심히 하다가 ‘왜 이제 알려주었냐?’하고 원망까지 하고 떠들다가 가면 끝나버리는 것입니다. 

3개월 안에 누군가를 찾아야만 합니다. 초보자가 관심을 가졌을 때에 이런 주변에 같이 할 사람을 찾기 위해서 홈미팅을 하는 것입니다. 

시스템의 비밀은 뎁스에 있습니다. 준비가 된 나 스스로가 찾아야만 합니다. 준비가 안 되어 있으면 스폰서가 도와줘야만 하는 것입니다.

   3) Builder형

너무 잘 하려고 해도 안 되고, 너무 말도 잘하고.... 똑 부러지면 사람이 잘  안 붙는 법입니다. 필드에 나가면 별명이 푼수인 60대 아줌마가 언니가 되고, 30대를 만나면 친구나 동생이 되도록 눈높이를 맞츄는 것이지요! 

초기에는 내 비전만 90%를 쏟아 붓는 것입니다, 어느 정도 하다보면 노하우는 상대 얘기를 들어주기만 하면 이 사업은 끝난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나한테 만 감동을 하고 이 사업은 내 편을 만들고 내 팬만만을 만들면 이 사업은 끝납니다.

빌더는 파트너를 후원하고 노력하는 유형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되면 30%가 안정적인 수익을 얻게 됩니다. 빌더는 ‘하려고 노력하는 사람’입니다. 

    4) Leader형 – 10% 

나로부터 시작한 각 그룹에서 빌더를 찾는 사람이 리더입니다. 캐리어, 퀴터도 있는데 리더가 퀴터, 캐리어 속고 있고 시간을 죽이고 있습니다.
관심 있을 때 자세가 안 나온다고 나무라지 말고 지적하지 말고 꿈 있는 빌더를 찾는 분이 리더고 그런 분들이 10% 정도이고 바로 백만장자, 억만장자인 것입니다. 로버트 기요사끼의 ‘부자아빠’ 비즈니스 스쿨 교육시스템에 있습니다.  

도널드트럼프의 ‘부동산 부자’라는 책에서 21세기 부자가 되는 6가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부동산에 관심을 가져라!
      (2) 내트워크 마케팅(프로슈머 마케팅)을 배워라!
      (3) 리더가 되라!
      (4) 기업가 정신을 가져라!
      (5) 준비라는 경험을 쌓아라!
         * 스폰서를 쳐다보지 말고 내 사업은 내가 합니다. 
         * 필드에서 거절 당한 것이 축적되어서 엄청난 폭발력이 나옵니다.
         * 컨택은 사람을 움직이는 것 - 열정이 없을 때 기복이 있을 때에 신뢰              쌓기를 하세요, 차 한잔 마시고 소비자 + 파트너가 한번 쯤은 사업을 떠
           나서 시외를 나가 ‘스타벅스’에서 커피타임을 가지는 것도 필요합니다. 
           사람은 마음을 타게 되는 것입니다. 꾸준히 소비자 관리를 하라는 것입니
           다.
      (6) 스폰서의 역할이 가장 중요한 것은?
          1> 정신의 힘을 강화시키고,
          2> 선택한 내용을 가져가는 것입니다.
             * 1년에도 파트너가 자세가 안 나오면,
             * 초보자를 리더로 착각하지 말고,
             * 리더가 될 때가지 기다리지 말아야 합니다.
             * 빈배만 쳐다보면 같이 침몰합니다. 
             * 그 빈배에서 은배, 금배를 찾는 것이 리더의 몫입니다.
             * 이와같이 멤버십을 키울려면....
             * 눈 앞에 횃불을 대지 말고, 
             * 엉덩이 밑에 양초를 대야 합니다.
             * 밑에서부터 지펴야만 하는 것입니다.  

    5) 스폰서 역할

       (1) 파트너가 열정이 있고, 비전을 봤을 때 밀착하라!
       (2) 왜 해야 되는지의 이유(?)를 찾아주라!
            1> 꿈터치 - only 하이리빙 프로슈머 마케팅이라는 티코가 에어콘이 고
                장나면 고쳐야지. 에어콘도 못 고치고.... 차도 바꿀 시간이 없다고 한
                다면.... 그리고 관심이 없었고, 오너 핀 올라 올 때까지 티코타고 일
                에만 온 집중을 했습니다. 진정한 컨택은 꿈터치를 해주는 것입니다.

      (3) 목표설정을 해주어라!
           1> 하이훼밀리를 어떻게 갈 것인지 구체적인 그림이 있어 야 결과를 만
               듭니다.
           2> 목표 설정이 없으면 세월이 그냥 갑니다.
           3> 퀴터, 케리어 3개월 홈파티 해서 누군가를 찾는 것, 그   걸 놓치면 아
               무것도 없습니다.

     (4) 트레이닝을 하라!
           1> 비전은 봤어요! 그러면서 내용이 없을 때에 그분에게   ‘마케팅을 해보
               세요!’ ‘사업 설명을 해보니 자신감을 일으키드라.’하는 초보자 3개월 
               데모를 해보세요!
           2> 사업설명을 단 10분만에 해볼 수 있게끔 환경을 만들어 주라!
               <1> 데모하는 사업 설명이면 끝나는 사업입니다. 
               <2> 나온지 얼마 안 된 사람을 발지압을 가르치면 안 됩 니다.
               <3> 정말 네트웍을 가르쳤으면 좋겠습니다.
               <4> 지식층, 레벨층 그쪽으로 강한 사람은 있습니다.
               <5> 달란트가 있는 분은 있습니다. 
               <6> 공식적으로 지식, 레벨층은 그런 것은 안 합니다.
               <7> 홍채, 이침까지는 괜찮아요.
               <8> 발지압 컨택은 50~60대는 나올 수 있고 소비자는 될 수 있어도 
                     멋있는 사업이었으면 좋겠습니다.
               <9> 내가 성장할 때 네트웍으로 이 사업을 했습니다. 안 타깝고 속상
                     한 것은 사업자들이 제품 위주로 팔러다니면, 나는 파는데.... 내 
                     파트너가 나와서 나처럼 팔 수 있나요? 그것은 네트웍이 아니고 
                     방판이지요!
           3> 멋 있는 네트웍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4> 그래야 지적성장이 될 것입니다. 칭찬과 격려입니다.
           5> 업라인 한테 반드시 파트너의 상황을 알려 주세요!
               <1> 마스터 사장님들이 홈미팅을 하고 나면,
               <2> 상위 자이언트 사장님 한테 상황을 알려주셔야,
               <3> 자신의 멤버십이 커집니다. 
           6> 8코아 점검표 함께 하는 것을 알려주세요! 

5. 협조의 힘

1) 혼자 하는 것이 아니라 함께 해내는 일
   (1) 시스템 안에서 윈윈하는 사업이라면 모임을 협력을 합니다.
   (2) “스폰서가 홈미팅을 한다.” 파트너가 없어도 리더라면 해야 합니다.
   (3) 언젠가 나올 파트너를 위해서....
   (4) 내 스폰서님이 주관하는 홈미팅 분위기가 살아야 내가 누군가 초보자를 초
        대할 수 있는 것입니다.
   (5) 파트너가 안 나온다고 한다면 안 나오는 것입니다.
   (6) 각자가 그런 생각을 가진다면 그 팀은 성공할 수 없습니다.
   (7) 모임이 협력적으로 모였을 때는 긍정적인 사람에게만 협력합니다.
   (8) 제품이 어떻고 뭐가 어떻고 부정적인 사람이 있는 데.... 네트웍에서는 썩
       은 생선은 도려내야만 합니다.
   (9) 1%의 부정이 전체를 오염시키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10) 스폰서의 먼지를 털지 말아야 합니다. 
       1> 스폰서도 사람입니다.
       2> 스폰서이면서 파트너입니다.
       3> 남을 험담하거나 인신 공격을 하면서 네트웍에서 배운 게 뭔데. 핀 있는 
           리더들을 험담하고 욕하는 경우가 있는데....
       4> 네트웍이 가장 멋 있는 것은 인성교육이 되기 때문 에 멋 있는 것입니다.
       9> 간혹 그런 리더나 파트너가 있드라도 동조하지 마시고 피하십시요!
      10> 스폰서의 자격을 가지고 너무 먼지를 털려고 하지 말고 장점만을 봤으
            면 좋겠습니다.
      11> 이것이 협력하는 마인드이고 또 네트웤의 인성인 것입니다.

     (다음에 계속)    

[출처] 부자가 되기 위한 10가지 힘 (1)

╱╱┏╮◆ 오늘의 핫이슈/ [부자] 
╱╱┃┃◆ 세계 최고의 갑부인 워렌 버핏의 강연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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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김상구님을인용,下記作成者之文-共有出處告知,我意見相異良知願^__*~!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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