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시대의 健康心因樂類/약초 건강상식들...

함초, 미네랄을 농축하면서 자라나는 약초

함초, 미네랄을 농축하면서 자라나는 약초

90여 가지 미네랄을 농축하면서 자라나는 함초만 있으면 산삼 녹용이 따로 필요가 없습니다!

* 개 요

한국의 서해안 등의 바닷가에서 자라는 함초는 높이 1030cm까지 자랍니다. 그리고 줄기는 육질의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원기둥의 모양이며.... 가지가 마주 달리고 퇴화한 비늘잎이 마주 달려 있으며.... 마디가 튀어나오므로 인하여 퉁퉁 마디라는 이름도 생겨났습니다. 함초의 꽃은 89월에 녹색으로 피는데.... 가지의 위쪽 마디마디 사이의 오목한 곳에 3개씩 달립니다. 열매는 포과로서 납작한 달걀 모양이고 10월에는 익는데, 화피로 싸이고 검은 종자가 들어 있습니다. 포기 전체가 녹색이며.... 가을에는 붉은 빛을 띤 자주색이 됩니다.

* 약의 효능

그 이름대로 맛이 몹시 짭니다

함초는 거의 지구상에서 유일하게 소금을 흡수하면서 자라는 식물이기 때문에 그렇다 하겠습니다.

중국 최고의 의학책인 <신농본초경>에는 "함초"로 일본의 <대화본초>에는 "신초(神草) 또는 "복초(福草)" "염초(鹽草)"로 기록되어 있는 이 풀은 몸 안에 쌓인 독소와 숙변을 없애고, , 자궁근종, 축농증, 고혈압, 저혈압, 요통, 당뇨병, 기관지천식, 갑상선 기능저하, 갑상선 기능항진, 피부병, 관절염 등 갖가지 난치병에 탁월한 치료효과를 지니고 있는 놀라운 약초입니다.

함초는 육지에 자라면서도 바닷물 속에 들어 있는 갖가지 미네랄과 효소 성분이 농축되어 들어 있습니다.

바닷물에는 칼슘, 칼륨, 마그네슘, , 요드, 인 등 수십 가지의 미량원소와 갖가지 독소와 효소가 녹아 있는데 함초는 인체에 유익한 미량의 원소와 효소를 흡수하면서 자랍니다.


바닷물
1톤 속에는 1그램이 들어 있는 효소는 바닷물 속의 갖가지 유기질을

분해하여 정화하는 역할을 한다는 것입니다
.

함초에는 이와같이 바닷물의 효소가 다량 농축되어 있는데.... 이 효소가 사

람의 몸 안에 쌓인 갖가지의 독소를 없애고 숙변을 분해하여 몸 밖으로 배

출하는 작용을 하는 것입니다
.

이와같이 함초에 들어 있는 효소는 지방과 단백질을 분해합니다. 거의 모든

우리 사람들의 소장 속에 들어 있는 중성지방질인 숙변과 우리 몸의 혈관과

장기
, 혈액, 세포조직 속에 붙어 있는 불필요한 지방을 분해하여 배출하는

작용을 하는 것입니다
.

 

함초의 놀라운 효능을 간략하게 요약하여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숙변을 제거하고 비만증을 치료하는 효과가 탁월하다고 합니다.
 

2. 고혈압, 저혈압을 치료한다고 합니다.

3.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피를 맑게 하면서도 혈관을 튼튼하게 하므로 고혈

, 저혈압을 동시에 치료한다고 합니다.

4. 축농증, 신장염, 관절염 등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5. 함초에는 화농성 염증을 치료하는 갖가지 균을 죽이는 작용이 있으므로

갖가지 염증과 관절염으로 인한 수종 등을 치료한다고 합니다
.
 

6. 피부를 아름답게 한다고 합니다.
 

7. 함초는 먹는 화장품이라고 할 만큼 피부 미용에 효과가 탁월하다고 합니

.
 

8. 숙변이 없어지면 피부가 놀랄만큼 깨끗하게 된다고 합니다.


9.
기미, 주근깨, 여드름 등이 대개는 치료가 된다고 합니다.


10.
위장 기능을 좋게 한다고 합니다

11. 장의 기능을 활발하게 하고 위장 기능을 촉진하여 변비, 숙변, 탈항, 치질 등을 치료한다고 합니다.

12. 갑상선 기능저하, 갑상선 기능항진증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13. 당뇨병에 효과가 있는데.... 함초를 복용하면 혈당치가 정상으로 회복된다고 합니다.

14. 기관지 천식을 치료한다고 합니다.

15. 함초는 기관지 점막의 기능을 회복하여 기관지 천식을 완화하거나 완치한다고 합니다.

이 밖에도 함초의 효능은 무궁무진합니다.

16. 갖가지 심장순환기계 질병과, 갖가지 만성병, 피로, 간장질환 등 거의 모든 질병에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17. 함초를 복용하면 어떤 사람이든지 식욕이 회복되고, 혈색이 좋아진다고 합니다.

증상별 적용 및 복용법

* 함초를 먹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1. 생즙을 내어 먹을 수도 있고, 말려서 가루를 내거나 알약을 만들어 먹을 수도 있습니다.

2. 말린 것으로는 처음에는 하루에 4그램 쯤씩 4~5일 먹다가 차츰 양을 늘려 보름쯤 뒤에는 하루에 10~12그램 씩 빈 속에 먹으면 됩니다.

3. 함초는 아직까지.... 그 신비와 놀라운 효능이 베일에 가려져 있는 놀라운 약초인 것입니다.

4. 함초는 소장에 쌓인 숙변을 제거하고 변비를 치료하며 비만증을 개선하는 데 효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5. 함초를 복용하면 숙변이 빨리 나오는 사람은 10일 쯤 만에, 더딘 사람은 1~2개월 만에 검은색이나 흑갈색의 끈적끈적한 숙변이 나오는데 평소보다 2~3배나 많은 양이 나오게 된다고 합니다.

6. 함초는 세계 어느 곳보다 우리 나라의 서해안에서 제일 많이 자라는 산삼, 녹용을 능가하는 세계적인 보물이라고 하겠습니다.

퉁퉁하고 마디가 있는 풀이라는 뜻이기도 합니다함초를 우리 말로는 퉁퉁마디" 라고 부릅니다. 이것은 다름아닌 중국의 옛 의학책인 신농초본경에는 맛이 몹시 짜다고 하여 함초(鹹草), 염초(鹽草)라고 하였고, 또 몹시 희귀하고 신령스러운 풀로 여겨 신초(神草)라고도 기록되어 내려오고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1891년에 북해도 아께시마만에서 처음 발견했으며.... 그 아름다움과 희소성으로 인하여.... 1921년에 천연기념물로 지정하기도 하였습니다.

함초는 봄부터 여름까지는 줄기와 가지가 진한 녹색이다가 가을이 되면 진한 빨강색으로 단풍이 듭니다.

가을철에는 서해안의 갯벌이 온통 빨강 물감을 쏟아 부은 듯 함초와 나문재로 덮여 있는 풍경은 가을 산에서는 볼 수 없는 장려하고도 이국적인 아름다움이라고 할 수가 있는 것입니다.

함초는 육지에 자라는 식물이면서도 바닷물 속에 있는 모든 미네랄성분을 농축하여 함유하고 있는 풀입니다.

곧 육지에서 바다로 빼앗겼던 영양을 다시 되돌려주는 풀이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함초는 소금기 많은 흙일수록 잘 자라면서도 바닷물에 잠기면 금방 죽습니다.

흙 속에 스며든 바닷물을 한껏 빨아들인 다음 광합성 작용으로 물기만을 증발시키고 바닷물 속에 들어 있는 갖가지 미네랄성분만을 고스란히 남아 있게 하는 생리를 지니고 있는 것입니다.

함초는 맛이 몹시 짭니다. 짜되 여느 소금처럼 쓴맛이 나면서 짠 것이 아니라 단맛이 나면서 짜다는 독특함이 있습니다.

짠 것을 먹으면 대개 목이 마르지만 함초에 들어 있는 소금은 많이 먹어도 갈증이 나지 않는 것이 바로 이런 특성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함초를 생즙을 내면 그 맛이 간장처럼 짠데.... 이것을 그대로 한 잔 마셔도 목이 마르지 않다는 것입니다.

함초에 들어 있는 소금은 지상에 있는 다른 어떤 소금보다도 생명체에 유익한 소금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함초는 숙변을 제거하고 변비를 없애는 효력이 매우 탁월하기 때문에 함초 속에 들어 있는 갖가지 미량원소와 효소가 숙변을 없애고 몸 속의 지방질을 분해하여 몸 밖으로 내보내는 작용을 하는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함초에 농축되어 있는 효소는 사람 몸 속에서 작은 창자벽에 붙어 있는 끈적끈적한 노폐물인 숙변을 분해하여 몸 밖으로 내보내는 작용을 하기 때문인 것입니다.

함초는 숙변을 분해하여 없앨 뿐아니라 몸 속에 있는 중성지방질을 분해하여 몸 밖으로 내보내어 비만증 치료에도 효과가 매우 크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함초를 이름하여.... “소금을 먹고 사는 풀, 함초의 신비라는 이름이 또 붙기도 한답니다.

함초의 섬유질은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주고 소금기와 미네랄은 인체에 꼭 필요한 영양소가 됩니다.

함초는 인체에 부족하기 쉬운 미량의 원소를 보충해주면서 숙변과 변비, 비만증을 한꺼번에 해결해주는 이상적인 다이어트식품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함초는 숙변과 비만을 없앨 뿐만 아니라 온갖 난치병을 퇴치하는 데에도 뛰어난 효력이 있습니다

일본 오하라산장 난치병연구소의 이토 소장은 함초가 갖가지 암, 축농증, 관절염, 고혈압, 저혈압, 요통, 비만증, 치질, 당뇨병, 갑상선염, 천식, 기관지염 등에 두루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함초를 복용하면 대개 밥맛이 좋아지고 몸이 가벼워지며 눈이 밝아진다고 합니다.

마른 사람은 살이 약간 찌고 살찐 사람은 살이 빠진다고 합니다.

3~4개월 먹으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아랫 배가 홀쭉해진 것을 느낄 수 있게 됩니다.

그 후에는 얼굴 빛이 좋아지고 피로감이 줄어드는 것도 공통적인 현상인 것입니다.

미용식품으로도 함초를 따를 만한 것이 없다고 보여집니다.

함초를 먹으면 어떤 사람이든지 살결이 고와지고 기미, 주근깨 같은 것이 없어지거나 줄어든다고 합니다.

함초는 먹는 화장품이라고 불리는 것도 다 그 때문인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화장품을 쓰는 대신 함초를 먹으면 살결을 곱게 하는데 훨씬 뛰어난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함초를 먹으면 뱃속이 깨끗해지고 혈액이 맑아져서 살결이 고와지는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함초는 그동안 우리 나라에서는 천덕꾸러기 대접을 받고 있지만.... 이제 다른 나라에서는 몹시 귀하게 여기는 식물이 되었습니다.

일본에서는 천연기념물로 지정하였고 프랑스에서는 귀한 요리의 재료로 쓴다고 합니다. 프랑스에서는 어린 줄기를 샐러드로 만들어 먹는데 웬만한 사람은 구경하기도 힘들다고 합니다.

우리 나라 서해안은 갯벌이 넓고 유기질이 풍부하여 함초가 자라기에 알맞습니다.

넓은 갯벌에 함초를 재배하면 고려인삼을 능가하는 세계적인 보물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함초는 우리 나라 서해안의 갯벌이나 염전 바닥에 무리지어 자라는 명아주과에 딸린 한해살이 풀입니다.

바닷가에 사는 사람들이 더러 나물로 무쳐 먹거나 물김치로 만들어 먹던 이 식물이 요즘 숙변을 없애고 비만증을 치료하며 면역기능을 높여 주는데 뛰어난 약효가 있다는 것이 밝혀져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함초는 고혈압과 심장병 같은 순환기계 질병, 숙변과 변비, 당뇨병, 갖가지 암, 심한 피로 등에 뛰어난 효력이 있다는 것이 밝혀졌기 때문인 것입니다.

함초(鹹草)는 우리나라 서해안 개펄에 자라는 한해살이 풀로 우리말로는 퉁퉁마디라고 부르며, 전체 모양이 산호를 닮았다 하여 산호초라고도 한답니다.

바닷물과 가까운 개펄이나 염전 주변에 무리 지어 자라고 줄기에 마디가 많고 가지가 1~2번 갈라지며 잎과 가지의 구별이 없는 함초의 잎은 다육질로 살이 찌고 진한 녹색인데 가을철이면 빨갛게 변한답니다.

꽃은 8~9월에 연한 녹색으로 피고 납작하고 둥근 열매가 10월에는 익습니다.

함초는 그 이름대로 맛이 몹시 짭니다.

함초는 거의 지구상에서 유일하게 소금을 흡수하면서 자라는 식물이다.

중국 최고의 의학책인 <신농본초경>에는 함초로 일본의 <대화본초>에는 신초(神草)’ 또는 복초(福草)’ ‘염초(鹽草)’로 기록되어 있는 이 풀은 몸 안에 쌓인 독소와 숙변을 없애고, ·자궁근종·축농증·고혈압·저혈압·요통·당뇨병·기관지천식·갑상선 기능저하·갑상선 기능항진·피부병·관절염 등 갖가지 난치병에 탁월한 치료 효과를 지니고 있는 놀라운 약초입니다.

함초는 육지에 자라면서도 바닷물 속에 들어 있는 갖가지 미네랄과 효소 성분이 농축되어 들어 있습니다.

바닷물에는 칼슘·칼륨·마그네슘··요드·인 등 수십 가지의 미량 원소와 갖가지 독소와 효소가 녹아 있는데.... 함초는 인체에 유익한 미량 원소와 효소를 흡수하면서 자라기 때문에 인체에는 유익을 끼치는 우리 인간에게는 참 고마운 자연이 준 보물입니다.

바닷물 1톤 속에 1그램이 들어 있는 효소는 바닷물 속의 갖가지 유기질을 분해하여 정화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함초에는 이 바닷물의 효소가 다량 농축되어 있는데.... 이 효소가 사람의 몸 안에 쌓인 갖가지 독소를 없애고 숙변을 분해하여 몸 밖으로 배출하는 작용을 하는 것입니다.

함초에 들어 있는 효소는 지방과 단백질을 분해합니다.

거의 모든 사람들의 소장 속에 들어 있는 중성지방질인 숙변과 우리 몸의 혈관과 장기, 혈액, 세포조직 속에 붙어 있는 불필요한 지방을 분해하여 배출합니다.

함초는 소장에 쌓인 숙변을 제거하고 변비를 치료하며 비만증을 개선하는 데 탁월한 효력이 있습니다.

함초를 복용하면 숙변이 빨리 나오는 사람은 10일쯤 만에, 더딘 사람은 12개월 만에 검은색이나 흑갈색의 끈적끈적한 숙변이 나오는데.... 이것은 평소보다 23배나 많은 양이 나오게 됩니다.

이 밖에도 함초의 효능은 무궁무진하다. 갖가지 심장순환기계 질병과, 갖가지 만성병, 피로, 간장질환 등 거의 모든 질병에 효과가 있습니다.

함초를 복용하면 어떤 사람이든지 식욕이 늘고, 혈색이 좋아지게 됩니다.

함초에는 소금을 비롯, 바닷물에 녹아 있는 모든 미량 원소가 농축되어 있으므로 맛이 짜고 무게가 많이 나갑니다. 그래서 함초는 지구상에서 가장 무게가 많이 나가는 식물이기도 한 것입니다.

그리고 함초에 들어 있는 소금 성분은 바닷물 속에 들어 있는 독소를 걸러 낸 품질이 가장 우수한 소금이라 할 수가 있습니다.

함초를 먹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1. 생즙을 내어 먹을 수도 있고, 말려서 가루를 내거나 알약을 만들어 먹을 수도 있습니다.

2. 말린 것으로는 처음에는 하루에 4그램 쯤씩 45일 먹다가 차츰 양을 늘려 보름쯤 뒤에는 하루에 1012그램씩 빈 속에 먹습니다.

함초는 그 신비와 놀라운 효능이 아직까지 베일에 가려져 있는 놀라운 약초이며 계속 그 효능이 밝혀지고 있는 식물입니다.

함초는 세계 어느 곳보다 우리나라의 서해안에서 제일 많이 자라는 산삼, 녹용을 능가하는 세계적인 보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함초의 효능을 간략하게 다시 정리합니다.

숙변을 없애고, 변비를 고치며 비만증을 치료합니다.

사람의 장벽에는 융털이라라고 하는 작은 돌기가 빽빽하게 붙어 있는 이 융털에 음식물의 찌꺼기가 끼면 대장에서 영양분을 잘 흡수하지 못하게 될 뿐만 아니라 음식물들이 장벽에 달라붙는 이것을 숙변이라고 하는데.... 함초는 이 숙변을 분해하여 몸 밖으로 내보내는 작용을 하고 있어서 함초는 숙변을 분해하여 몸무게를 줄이고 변비에 탁월하여 비만증을 치료하는 것입니다.

고혈압과 저혈압을 치료합니다.

함초는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피를 깨끗하게 하며 혈관을 튼튼하게 하여 고혈압과 저혈압을 동시에 치료하는 효과가 큽니다. 그래서.... 함초는 심장을 튼튼하게 하고, 혈액 속의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질을 제거하여 고혈압과 저혈압을 동시에 낫게 하는 것입니다. 함초는 증혈작용도 뛰어나 빈혈증 치료에도 효력이 크게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축농증, 신장염, 관절염 등 온갖 염증을 치료합니다.

함초는 병원성 미생물을 죽이는 작용도 매우 강하게 합니다. 어떤 종류의 항생제로도 효과가 없는 악성 늑막염환자가 함초를 복용하고 나은 사례가 있고, 베체트씨병으로 목숨을 포기한 사람이 회복된 사례가 있는 것으로 보아 입증이 된 것입니다.

피부를 아름답게 합니다.

함초는 먹는 화장품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피부미용에 효과 가 탁월합니다. 숙변이 없어지게 되면 피부가 깨끗하게 되게 마련인 것입니다. 기미, 주근깨, 여드름, 여성의 생리불순 등이 대개 낫게 되는 이유입니다.

위장기능을 좋게 합니다.

함초는 위장과 대장의 기능을 활발하게 하여 소화가 잘되게 하고 변비, 탈장, 치질을 낫게 합니다. 함초를 먹으면 배가 뻐근해지고 소리가 나며 방귀가 많이 나오는 것은 함초가 위와 장벽에 쌓인 노폐물을 분해하기 때문인 것입니

기관지천식과 기관지염을 탁월합니다.

함초는 기관지 점막의 기능을 좋게 하여 기관지천식을 완화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당뇨병의 혈당치를 낮춰 줍니다.

함초를 복용하면 혈당치가 차츰 정상으로 회복된다는 것입니다. 함초 생즙을 복용하여 당뇨병을 근치(根治)한 사례가 적지 않습니다. 함초의 섬유질이 장에서 당질섭취를 억제하고 췌장의 기능을 되살려 당뇨병을 근원적으로 치료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좋은 것입니다.


 

출처 : 로즈마리 2011.07.04 12:50, http://blog.daum.net/rkdwjdd/6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