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 산책(가나다順)/기독교 바로알기

잘 알려진 대형교회 목사의 죽음의 소식을 듣고... 기억하라. 구원에는 차별이 없다.

지구,지구촌,한마음,지구촌한마음,지구촌한마음운동,김상구,인류,인류의 미래,과학적,김수경박사,건강특강,건강,수명,굶주림,DNA,굶주림의 DNA,식사하는 법,건강한 수명
* 이 블로그를 방문하는 모든 분들을 사랑하고 축복하며 의견을 존중합니다.
방문하시는 기념으로... 방명록에 짤막한 한 구절이라도 남겨주신다면....
여러 분들의 방문으로 저는 큰힘과 기쁨으로 준비하고 있어요! 감사^___^!

잘 알려진 대형교회 목사의 죽음의 소식을 듣고...
기억하라. 구원에는 차별이 없다.

허   송

죽음 앞에서 만인은 평등하다.

결국에는 한줌의 흙으로 돌아가기 때문이다.

바울은 "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모든 믿는 자에게

미치는 하나님의 의니 차별이 없느니라"(로마서3장22절)고 증거하였다.

기억하라. 구원에는 차별이 없다.

 

그러나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세상에는 차별이 심하다.

빈부의 차이도, 학벌이나 가문의 차이도, 권력의 차이도 그 차별이 심하다.

왜 하나님께서 그들을 만나게 하셨을까?

그리고 "왜 인생을 사느냐?"는 질문을 하게 하셨을까?

부모에게 버림받은 지적장애인(정박아)들을 만나면서 하나님께 물었었다.

"하나님! 왜? 저들을 이 세상에 태어나게 하셨습니까?'

 

평생 재활원에서 사는 친구들이있다.

이름도 빛도 없이 살다가 아무도 기억하지  않고 아무도 울지도 않는 죽음을 맞이한다.

그리고 잊혀지는 먼지같은 존재들이다.

아무 저항도 할 줄 모르는 바보들이다.

 

50년 넘도록 재활원에서 살고 있는 승원이가 있다.

아무도 그의 정확한 나이를 알지 못한다.

50년 넘게 사회복지기관에서 살고 있다는 사실만 알뿐이다.

백내장으로 승원이 눈이 허옇다.

그가 재활원에서 맡은 일은 물리치료실 청소이다.

승원이는 아침에 일어나 9시 30분이 되기를 기다린다.

그리고 9시 30분에 물리치료실이 열리면 어김없이 청소하러 간다.

봉규가 심장수술을 한 후 부터 봉규가 청소를 하지 못하기 때문에

청소 문제로 다투는 일이 없어졌다.

승원이는 부모도 형제도 친척도 친구도 없다.

 

30년전 아주 추운 겨울날이었다.

재활원에 수도가 모두 얼어서 물이 나오지 않았다.

아침이 되었는데도 너무 추우니 아무도 일어나지 않고 모두 이불 리어카,손수레,안에서

머리만 내놓고 꿈지럭거리고 있었다.

언제 일어났을까?

승원이가 리어카(손수레)에 물통을 실고 밖으로 나가고 있었다.

30분이 지났을까 승원이가 물통에 물을 가득채워서 리어카를 끌고 오고있었다.

 

사람이 산다는 것이 무엇일까?

30년전에 그들과 교회를 개척했었다.

그러나 주안지방실행위원회에서 장애인교회를 교회로 인정하지 않았다.

담임목회자의 생활을 책임지지 않으면 교회로 인정할 수 없다는 교회법으로 걸었다.

나는 신학교를 졸업하고 교회파송을 받지 못하고 재활원을 떠나게 되었다.

그리고 28년의 세월이 흘러갔다.

 

지금도 재활원에 찾아가면 "허전도사님 오셨어요?"하고 승원이가 인사를 한다.

무정하게 그들을 떠난 나를 아직도 그들의 전도사로 기억하고 있다.

 

인간의 유한함을 슬퍼한들 무엇하랴?

내가 할 수 있는 가장 위대한 일이 기도하는 일이다.

나의 주님께 기도할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감사한 일인가?

 

"누구든지 제자의 이름으로 이 소자 중 하나에게 냉수 한 그릇이라도

주는 자는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그 사람이 결단코 상을 잃지 아니하니라."(마태복음10장42절)

 

내 기도책에 승원이의 이름이 써있다.

30년전에 만났던 친구들의 이름들이 기도책에 써있다.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그들을 위해 기도하는 일이다.

 

유명한 대형교회 목사의 죽음의 소식을 듣고 왜 승원이 얼굴이 떠올랐을까?

구원에는 차별이 없다는 말씀이 새롭다.

 

어떤 죽음이든 죽음은 슬프다.

유족들이 얼마나 슬프겠는가?

그러나 너무 슬퍼하지 말라.

하늘에 상이 있나니...

그의 수고를 하나님이 기억하시리라.

 




기독교 역사상 한국개신교회가 가장 타락했다는
말의 뜻은 무엇일까?

나는 죽음보다 교회의 타락이 더 슬프다.

paulhuh@naver.com

지구,지구촌,한마음,지구촌한마음,지구촌한마음운동,김상구,인류,인류의 미래,과학적,김수경박사,건강특강,건강,수명,굶주림,DNA,굶주림의 DNA,식사하는 법,건강한 수명
* 이 블로그를 방문하는 모든 분들을 사랑하고 축복하며 의견을 존중합니다.
방문하시는 기념으로... 방명록에 짤막한 한 구절이라도 남겨주신다면....
여러 분들의 방문으로 저는 큰힘과 기쁨으로 준비하고 있어요! 감사^_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