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 & 좋은 책 + 좋은 글/내가 알린 좋은 글들

< 침체.... 통과와 침체의 원인 > / David Woogon Jung

http://m1000.org/wiz/user/Biblestudy

이 블로그를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을 사랑하고 존중합니다. 방문하시는 기념으로 방명록에 짤막한 한 구절이라도 남겨주시면 큰 힘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지구촌한마음운동 -

⋙⋙⋙GOM + NWN ]⋘⋘⋘

Mythology365 of GOD


理致順理事理~思理를 깨닫는 시간이 되시길...!


< 침체.... 통과와 침체의 원인 >


David Woogon Jung


침체를 통과하면서 나는 침체의 원인을 분석하기 시작했다. 모세, 엘리야, 다윗, 세례 요한과 같은 하나님의 사람들도 혹독한 침체를 통과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침체를 통과하는 사람들의 공통된 고백은 죽게 해달라는 것이었다. 예수님도 침체를 통과하실 때 “내가 고민하여 죽게 되었다.”고 말씀하셨다.


영적 침체가 나만의 문제는 아니라는 사실 앞에 위로를 받았다. 그리고 침체가 나만의 문제가 아니라는 사실을 발견하는 순간부터 나의 치료는 시작되었다. 나의 침체를 객관화해서 연구하면서 침체를 극복하는 원리를 터득했다. 영혼과 마음의 관계, 마음과 육체의 관계를 연구했다. 


벼랑 끝에 서는 것은 위험하다. 추락할 위험이 있기 때문이다. 벼랑 끝에 서 보면 인생이 마지막이라는 느낌이 든다. 인간은 희망하는 존재이다. 희망을 먹고 사는 것이 인간이다. 모든 것이 다 무너질 때도 희망이 있으면 이긴다. 희망은 바라보는 것이다. 인간은 바라볼 것이 있을 때 쓰러지지 않는다. 그러나 그 바라볼 것이 사라지면 인간은 절망한다. 절망이란 바라볼 것이 단절된 상태를 말한다.


벼랑 끝에 선 사람은 절망을 직면하는 사람이다. 벼랑 끝에 선 사람은 죽음을 삶보다 더 그리워한다. 산다는 것이 고역이기 때문이다. 살아 있다는 것이 고통이기 때문이다. 내일도 살아야 한다는 것이 오히려 큰 짐이 되기 때문이다.


지금처럼 변화무쌍한 시대에는 이겼다고 자랑할 것도 없다. 인기도, 승리도 한순간이다. 밀물처럼 밀려왔다가 썰물처럼 빠져나가는 것이 인기요, 성공이요, 승리다. 이런 황량한 싸움터에서 인간은 누구나 한 번쯤 벼랑 끝에 서는 경험을 하게 된다.


실패와 좌절과 절망 중에 벼랑 끝에 선 사람은 추락할까 봐 두려워한다. 벼랑 끝에 선다는 것은 모든 것을 하나님께 맡기는 것을 의미한다. 맡긴다는 것은 두려운 일이다. 왜냐하면 우리는 모든 것을 스스로 해내는 데 익숙하기 때문이다. 스스로 다스리고 조정하면서 살았던 인간이 모든 것을 다 내려놓고 두 손을 편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모든 것을 다 맡길 수밖에 없는 상황에 처할 때가 있다.


그러나 벼랑 끝에 서는 것을 두려워 말라. 벼랑 끝에 서면 육신의 힘이 아닌 하나님의 힘을 경험하게 된다. 세상의 힘이 아니라 성령의 힘을 경험하게 된다. 추락할 줄 알았던 인생이 오히려 하나님과 함께 하늘을 비상하는 은혜를 체험하게 된다. 노력과 훈련으로도 안 풀리던 인생의 문제들이 하나님의 초월적인 역사로 풀리는 것을 체험하게 된다.


벼랑 끝에 서 본 사람은 행복하다. 왜냐하면 벼랑 끝에 섰다가 하늘을 날고 있는 사람들을 만나기 때문이다. 벼랑 끝 바위에 붙어서 피는 꽃의 향기를 맛볼 수 있기 때문이다. 한라산 정상의 바위에 핀다는 돌매화가 그런 꽃이다. 백두산 바위틈에 산다는 노란바위돌꽃도 그런 꽃이다.


벼랑 끝에 선 이여, 벼랑 끝이 인생의 마지막이 아님을 잊지 말라. 오히려 벼랑 끝이 당신을 높은 하늘로 날게 하는 복된 장소임을 기억하라.


<가슴 아픈 소리를 내는 사람들의 행복> 중에서


---

♥♥♥ ♥♥♥ ♥♥♥

---

""*•ڰۣڿڰۣڿ•*""" 공유 및 출처에 대한 고지 ] """*•ڰۣڿڰۣڿ•*""

[공유를 원하지 않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시면 삭제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게제후 5시간이 경과한 후에는 허락하시는 것으로 알겠습니다.^___*~!!!]

다음 주소의 자세한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http://wonemind.tistory.com/254 ]

이 글은 본인의 의사가 반영된 글이 아님을 밝힙니다.

""*•ڰۣڿڰۣڿ•*""" 공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ڰۣڿڰۣڿ•*""
---

[ 출처: http://goo.gl/t2ws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