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界강의 및 세미나/大家릴레이紙上講議

< 부자가 되기 위한 10가지 힘 > (2) 세계 최고의 갑부인 워렌 버핏의 강연 모습

       

       

理致順理事理~思理를 깨닫는 시간이 되시길...!


< 부자가 되기 위한 10가지 힘 > (2)

세계 최고의 갑부인 워렌 버핏의 강연 모습


부자가 되기 위한 10가지 힘(1) - (빨간 글씨의 내용만 실림)


 1. 정신의 힘 

 2. 선택의 힘 

 3. 협조의 힘 

 4. 배움의 힘 

 5. 통제의 힘 

 6. 조언의 힘

 7. 끈기의 힘

 8. 초점의 힘

 9. 영웅의 힘

10. 주는 것의 힘


4. 배움의 힘 


배움은 만남에서 시작됩니다. 우리의 속담에 '두 세 사람이 모여도 나보다 나은 사람이 있다'는 말은 만남에서 시작해서 만남으로 끝나지만.... 그 속에서 배울 것이 있다는 말인 것입니다. 그리고 또 중요한 것은 배움이라는 자기 개발의 교육열이 멈추는 순간 성장이 멈춘다는 것을 명심해야만 합니다. 


자신의 생각과 계획과 실천의 믿음이 멈추기 때문입니다. 배움은 계속되어야만 합니다. 우리 시쳇 말에 '죽을 떄까지 배워야 한다."는 말도 이 말을 뜻하는 말일 것입니다.


갑부가 되기 위하여 고군분투하다가.... 사소한 일로 인하여, 공든 탑을 무너뜨리는 경우은.... 그동안 필요한 그릇의 크기를 준비하지 못해서 오는.... 일어나지 못하는 좌절의 달콤한 속삭임에 힘없이, 맥없이 무너지는 자들은 그 이유가 분분합니다. 처음부터 너무 잘 나간 탓도 있을 것입니다.


빨리 성장한다고 좋아할 필요는 없다는 것입니다. 자신의 그릇도 준비되지 않았는데 채워질 리가 없지 않습니까?


내 그릇이 준비가 되지 않으면 넘치기만 할 뿐인 것입니다. 그것은 다름 아닌.... 무너지는 3무가 그릇 준비하는데 대한 무지. 무관심, 무책임이 바로 그릇 준비하는 것을 차단하기 때문입니다. 이 3무를 철저하게 박살을 내면 무엇에 몰두해야 하는지 알게 되는 때에 우리의 그릇은 저절로 준비가 되는 것입니다.


5. 통제의 힘  


나를 다스리지 못하면 부도수표나 다름이 없습니다. 의연함을 가지고 칭찬이든, 부정적인 사람의 비난이든, 필드에서의 거절이든.... 남들의 평가에 지나치게 반응하지 말아야만 합니다. 가장 낮은 의식의 소유자가 된다면 모든 것을 그릇에다가 비우면 곧 많은 것으로 채울 수 있는 그릇을 준비하게 되는 것을 깨달아야만 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프로가 되는 길인 것입니다. 그리고 사소한 일에 연연하지 말고, 의연함을 유지하면서.... 일일이 누구와도 상대하고 대응하다 보면 피로하여 정체성까지 잃고 자신감을 잃지 않도록 해야만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아마와 프로는 그것에 연연하지 않습니다. 진정한 프로는 변병이 필요 없습니다. 이기려면 펀펀 하시기를 바랍니다. 


21세기는 펀펀함도 경쟁력입니다. 자신감을 갖고 당당해지자는 것이 바로 펀펀함입니다. 오프라 윈프리의 10계명 중에서 "주변의 험담하는 사람을 멀리하라! 내 인생에 하나도 도움이 안 됩니다. 주변의 험담하고 비난하는 사람들을 멀리하고, 나보다 나은 사람으로 채워다 보면.... 10년 후의 나의 모습을 생각하면, 나의 그릇이 준비된 그릇의 크기를 영의 눈으로 바라보고.... 가슴이 뛰고 눈이 부실 때가 올 것을 상상해 보십시오! 


그렇게 된 것처럼 상상하고 실천하십시오! 그래야 귀족도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6. 조언의 힘


피그 말리언법칙을 아십니까? 타인의 기대나 관심 때문에 능률이 오르고 결과가 좋아지는 현상을 말합니다. 


남을 격려하다가 보면 그 격려를 듣고 그 격려로 인해 성장하는 것을 보고.... "대단하다. 그래서 내 자신이 대단해지드라. 이와 마찬가지로.... 말의 3가지 힘은 뇌세포 98%가 지배한다는 것을 명심하십시오. 


     1) 각인력 - 같은 말을 계속 반복하다보면 실제로 이루집니다. 

     2) 견인력 - 말은 행동을 이끌어 내는 힘을 발휘합니다. 그래서 스피치를 하

         는 것입니다. 

     3) 성취력 - 계속 사용하는 말이 운명을 결정 짓습니다. 


<성공하는 사람의 2%는 몸과 마음을 다 한다 - 플러스 사고>는  한번만 더.... 남과 똑같이 하면 성공 못합니다.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실패했다고 멈추지 않고....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 재도전하는 것을 말합니다. 


밑바닥을 기면서까지.... 주위 환경과 싸우지 말고 비전과 싸워야만 합니다. 인디언이 춤을 추면 비가 온다고 합니다. 나는 될 때까지 춤추겠습니다. 나는 될 때까지 하겠습니다. 


박수만 치는 사람이 아니라.... 박수 받는 주인공이 되겠습니다. 어떤 일이 일어나는 것이 중요하지 않습니다. 프로와 아마추어 차이는 어떤 일이 일어났을 때.... 그 일을 어떻게 대처하는냐 하는 것입니다. 지난 과거도 중요합니다. 그것은 나의 발자취니까! 그러나 결과가 맘에 들지 않는 과거는 버릴 줄도 알아야만 합니다. 앞으로 고민하는 것은 어떻게 하면 더 잘 할 수 있는지만 고민하십시오. 스스로에게 항상 "왜? 나는....이 아니라 어떻게 잘 할 수 있는지만 생각하십시오! 


7. 끈기의 힘


"포기하지 말라 !" - 일이 잘 못되어 갈 때.... 걷는 길이 계속 오르막 길처럼 보일 때.... 저금은 줄어들고 채무만 늘어날 때.... 그리하여 미소를 짓고 싶어도 한숨만 나올 때..... 걱정이 그대를 짓누를 때.... 당신이 필요하다면 휴식을 취하십시오. 


하지만 절대로 포기하지 마십시오 ! 인생은 변수와 의외로 가득하니.... 누구나 수많은 실패를 통해서 배운다는 것을 알아야만 합니다. 조금만 더 버티면 성공할지도 모르니 포기하지 마십시요 ! 비록 발걸음은 느려질지라도.... 일거에 당신은 성공할 수도 있기 떄문입니다. 


성공은 실패를 뒤집은 것입니다. 얼마나 성공에 가까운지는 결코 말할 수 없으리므로.... 아주 먼 곳처럼 보여도 실제로는 가까울 수 있는 것이 우리 인생사이기도 한 것입니다. 따라서 아무리 타격을 받아도 끝까지 분투할지니.... 포기하는 것이야말로 가장 나쁜 결과입니다. 부의 비밀(secret of wealth )중에서.


8. 초점의 힘  


성공은 집중력이 가져다 준 선물입니다. 이런 예화가 있습니다. 어느 청년이 현자인 왕에게 성공의 비결을 물어보니.... 포도주 잔에 포도주가  한 방울이라도 흘리면 죽는다고 했을 때 시장을 한바퀴 돌고 오라고 해서 돌고와서.... 현자의 왕 앞에 이르니.... 왕이 묻기를 


"무엇을 듣고 봤느냐?"고 물었습니다." 

"아무것도 듣지도 보지도 않았습니다."


바로 이것이 성공의 비결입니다. 'ONLY 집중!' 어떤 중요한 일을 만났을 때에 결단했다면 집중하는 시기가 절대 필요합니다. 5~10년을 하라는 것이 아니라, 1년만이라도 '밥 먹듯이 하라, 짜장면 먹듯이 하라!' 그러다가 보면.... 전문가가 되는 것입니다. 나만의 가슴이 뛰는 비전을 세우고, 그 일을 밥 먹듯이 하면.... 시작한 것입니다. 우리 속담에 '시작이 반이다.'라는 말이 저의 좌우명인 것을 모두 실천해 보시면 어느 순간에 전문가가.... 또 갑부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우리 모두 그 일이 성취될 날만을 기다리면서 모든 일을 각자의 위치에서 충실하면서 이루시면 좋겠습니다. 


 (계속)

  

╱╱┏╮◆ 오늘의 핫이슈/ [부자] 
╱╱┃┃◆ 세계 최고의 갑부인 워렌 버핏의 강연 모습
▉━╯┗━╮╱┳╱┓┳╭┫┳┓╱ 
▉┈┈┈┈┃╱┃╱┃┣┻╮┣╱╱ 
▉╮┈┈┈┃╱┻┛┛┻╱┻┻┛╱ 
╱╰━━━╯╱╱ GOOD IDEA ╱╱ 

작성자:김상구님을인용,下記作成者之文-共有出處告知,我意見相異良知願^__*~! ♡ 
http://wonemind.tistory.com/120, http://wonemind.tistory.com/492

http://goo.gl/WP6g66


[출처] : http://goo.gl/vYH3XIP: 175.197.201.5 

https://www.facebook.com/kooceo?fref=ts#

---

♥♥♥ ♥♥♥ ♥♥♥

---

""*•ڰۣڿڰۣڿ•*""" 공유 및 출처에 대한 고지 ] """*•ڰۣڿڰۣڿ•*""
""*•ڰۣڿڰۣڿ•*""" 공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ڰۣڿڰۣڿ•*""

[ 출처: http://wonemind.tistory.com/488, http://goo.gl/vYH3X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