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구촌 이모저모 알림이/지구촌 과학소식들

DJI, 드론 레이싱용 헤드셋 'DJI 고글 RE' 출시.... 가격은 72만원




DJI,

드론 레이싱용 헤드셋

'DJI 고글 RE' 출시....

가격은 72만원








DJI에서 드론 레이싱을 위한 FPV(First Person View, 1인칭 시점) 레이싱 고글 버전을 발표했습니다.


DJI 고글 레이싱 에디션(RE)은 드론이 비행 중에 촬영하는 영상을 실시간 1인칭으로 볼 수 있는 HMD(Head Mounted Display)가 포함된 제품으로 생산 드론 레이싱 경험이 가능하다고 하겠습니다. 


매트한 블랙 바디에 헤드밴드가 연결된 고글과 헤어밴드로 이뤄진 디자인으로 머리에 닿는 헤드밴드 내면은 레드 컬러의 가죽으로 마감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DJI 고글 RE는 매빅 프로, 스파크, 팬텀 4 시리즈, 인스파이어2를 포함한 DJI 주요 인기 드론 제품과 모두 호환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기능적으로는 기존 DJI 고글과 동일하지만 MP4, MOV, MKV 등의 다양한 형식으로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라면 특징입니다. 


6K 360도 파노라마 감상 기능도 제공된다고 합니다. 

한 번의 충전으로 최대 6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대단하죠?



또한 DJI는 타사 드론과도 연결할 수 있도록 영상 송수신기인 

'오큐싱크 에어(OcuSync Air)'와 카메라 모듈을 함께 공개했습니다. 


해당 모듈을 드론에 설치하면, DJI 고글 RE를 DJI 제품이 아닌 다른 드론사에서도 FPV 영상으로 실시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오큐싱크 카메라는 DJI 고글 RE와 호환이 가능한 외부 카메라 모듈로 1/3인치 이미지 센서를 탑재하고 있으며.... 기존 아날로그  FPV 고글 제품보다 훨씬 높은 해상도의 영상 전송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카메라에 글로벌 셔터를 채용함으로써 고주파 진동 때문에 발생하는 롤링 셔터 왜곡 현상을 줄여주며.... 


140도 광각으로 비행시 자연스러운 시야와 정밀한 조종이 가능해진다고 합니다.


DJI 고글 RE는 DJI 오큐싱크 에어와 페어링했을 때 2.4GHz 또는 5.8GHz 무선 연결로 디지털 영상 전송을 통해 최대 50ms의 지연률과 최대 7km의 전송 거리에서 영상을 표시한다고 합니다. 


해당 모듈은 다양한 멀티로더 드론 뿐만이 아니라 고정익 기체와도 호환된다고 합니.


또한 1280x960 HD 영상 전송, 자동 FHSS(주파수 도약 확산 스펙트럼 방식)을 통한 간섭 없는 전송, 최대 12개의 선택 가능한 전송 채널 기능을 갖췄다고 합니다. 


2대의 DJI 고글 RE를 사용하거나 추가로 매빅 프로 전용 조종기를 연결하면 촬영 화면을 2명이 동시에 감상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단순히 카메라로 촬영된 영상을 실시간으로 보는 것 외에도 

DJI 고글 RE를 사용하면.... 비행 설정과 짐벌 제어까지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것은 사용자가 고글을 장착하고 보는 화면에도 전송 해상도, 배터리 잔량, 신호 품질 등 필수 비행 정보가 모두 표시되며, 헤드 트래킹 짐벌 모드로 설정하면, 고글을 착용한 머리를 움직이면 드론 짐벌 카메라의 방향도 움직인다고 합니다.


타사 드론 사용시 영상 송수신기 오큐싱크 에어를 별도로 설치를 하지 않고도 드론의 컨트롤러를 DJI 고글 RE에 직접 연결해 사용할 수 있으나, 이 경우에는 F3, F4, KISS 혹은 Naze 플라이트 컨트롤러를 탑재한 드론만 지원한다고 합니다.


RE 360도 신호 수신 감도 향상을 위해 고글 내부의 안테나 4개 외에도 아래와 같이 다양한 비행 환경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DJI 오큐싱크 에어 전용 안테나 3개가 제공된다고 합니다.


원형 모양의 '파고다' 안테나는 원형 편파 안테나로서 5.8GHz 

주파수에서 이상적인 성능을 발휘하며, '원통형' 안테나 또한 원형 편파 안테나로, 2.4 및 5.8GHz 주파수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한고 합니다. 


'다이폴' 안테나는 선형 편파 안테나로 2.4 및 5.8GHz 주파수에서 작동하며 가볍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것은 근거리 비행시 선명한 동영상 피드를 선사한다고 하니 우리가 앞으로 관심을 가지고 살펴 볼 필요가 있다고 하겠습니다.



DJI는 이번에 발표한 DJI 고글 RE가 드론 레이싱 뿐만 아니라.... 기타 RC 차량 및 로봇에도 탑재할 수 있어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며, 수색 구조를 비롯해 기반 시설 점검, 농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작업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DJI 고글 RE의 소비자 가격은 72만원으로 홍익대 앞에 위치한.... DJI 플래그십 스토어, 드론 전용 실내 비행장인 DJI 아레나, 공식 온라인 스토어, 공인 딜러사에서 구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DJI 고글 RE에 DJI 오큐시스템 에어 시스템 한 개, DJI 고글 캐리 모어 백팩 한 개를 포함하는 DJI 고글 RE 콤보 세트는 112만원에 판매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저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이 정도의 가격이면 저도 구입하여 선도 주자가 되고 싶은 욕심을 가져 볼만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http://cafe.daum.net/dhancom/3pcB/69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