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궁무진한 마케팅도구 |
열강에 진지함으로 답하고 또 파안대소로 기쁨을 주는 멋진걸 대표님의 모습...!
열강에 진지함으로 답하고 또 파안대소로 기쁨을 주는 멋진걸 대표님의 모습...!
변화를 두려워 하면 발전할 수 없
다!
1. QR코드 란?
1) 사각형의 가로세로 격자무늬에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는 2차원(매트릭스)
형식의 코드로
QR이란 QUICK Respomse의 약어를 말합니다.
으로 정보를 저장할 수 있는 코드를 말합니다.
3) QR코드 영숫자 300자리 정보
4) 작은 공간에 바코드 83배의 내용을 저장할 수가 있습니다.
5) 오염으로 인한 손상이 만ㅎ이 밣생할 수가 있습니다.
6) 360도의 어느 방향에서나 인식이 가능하도록 내용을 넣고 인식합니다.
7) 독특한 디자인을 적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국내 QR코드 어플은 어떤 것이....?
1) 스캐니 (scany,(주) 아이크로스)
2) QrooQroo구루구르(이벤트)
3) 에그몬스 QR코드만듬(동영상)
4) 엘비즈코리아
QR코드 활용의 예
내 사랑은 맥을 지킵니다!
반려동물들의 목 줄에 QR코드를 달아주게도 합니다.
아이에게도/어르신에게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청첩장에도 활용이 가능하다!
지도부터... 그리고 웨딩 장면과 웨딩 사진까지....!
모니터링 기능까지 가능하다!
QR코드를 스캔한 이용자들의 위치, 사용, 환경, 선호도 등을 측정하여 광고의
효과와 고객들의 반응을 손수 쉽게 분석할 수 있고 그 자료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고객 상담에 참여 할 수가 있게 됩니다.
고객은 어디서나 손쉽게 상품에 대한 실시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서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 것과 그것을 활용할 수가 있습니다.
찍게 만들어라!!
무료 시식권의 행운을 잡아라! - 초특가 세일 아이템이 쏟아진다.
단순하게 만들어라! - 하나만 얻게 음식배달을 주문하게 하라.
재미있게 만들어라! - 친구에게 보여주고 싶게 만들어라.
QR코드 활용사례
유튜브 QR코드
아반테,뛰어라
구멍으로 QR코드 만들기
건물외벽을 QR코드로 구성
QR코드 문신
하나은행 본점 대형 QR코드
QR코드의 활용의 이점들
1. 품을 체험하고 스마트폰으로 싸게 결제할 수가 있습니다.
1) QR스토아는 QR코드를 활용한 쇼핑을 체험할 수 있는 매장입니다.
2) 오프라인 매장의 쇼핑과 온라인 쇼핑몰의 장점을 동시에 살릴 수 있습니다.
3) 상품 판매가도 11번가보다 5-10% 싸게 책정하는 정책으로 모바일 쇼핑객
에게 혜택을 주게 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찰칵!"에
원스톱 무인 쇼핑이 가능하다!
먼저 스마트폰에 11번가 앱과 QR코드 리더 앱을 무료로 다운받아 설치한 후에
매장에 전시된 상품에 부착된 QR코드를 스캔하면.... "모바일 11번가" 사이트로
바로 접속되면서 스마트폰에 해당 상품설명이 뜨게 됩니다.
이처럼 QR스포아에서는 마음에 드는 상품에 달린 QR코드를 찍기만 하면.....
주문은 물론 결제가지 고객 혼자 스스로 해결할 수 있게 됩니다.
인쇄미디어의 QR코드 활용 주의점
1. 인식률을 떨어뜨리는 것
- 인쇄물에서 접히는 부분에 QR코드 삽입
- 인쇄물 해상도는 작은데 지나치게 긴 url삽입
- 망점인쇄를 하는 곳은 QR코드 이미지가 깨질 수 있으니 주의(흑백인쇄)
-광고에서 지면형태때문에 코드를 확대 축소 할 때 이미지 깨짐 주의
2. 스마트폰에 맞는 툴을 활용하자
- 모바일 웹체인지
- 포털의 블로그 체인지
- 1분 30초 이내의 짧은 유투브 동영상
- 심플한 쇼셜웹사이트(facebook, twitter 등)
3. QR코드 인쇄물 접목의 장점
- QR 일방적인 광고에서 쌍방향으로 바꿀수 있습니다.
- 광고주의 입장에서 광고효과의 수치화를 정확하게 할 수 있습니다.
- 텍스트에서 멀티미니어로 진화하게 될 것입니다.
- SNS의 요소를 접목 할 수 있습니다.
4. QR코드 마케팅 활용 9계명
- 반드시 만든 후 잘 작동이 되는지 확인할 것(몇 가지 툴을 이용하여 반 이상
오케이인지... 확인해야만 함.)
- 왜 QR코드를 사용하려는지 목적성을 정확히 할 것(영화 한편 무엇때문에...?)
- 고객의 대상이 누구인지 확인할 것(에어콘의 오피스 직원의 "너무 시원하다!"
"주택가 아줌마 부대 이야기" 등)
- 재미있게 만들 것(한번 보고 또 보고 싶도록...!)
- 찍게 만들 것(QR코드 옆에 반드시 찍어야 하는 사유를...)
- 욕심을 버리고 단순화 시킬 것
- 현장에 부착시킨다면 현장 체크를 반듯이 할 것
- 낮은 키에 맞출 것(고객의 눈높이(초등학교라면 1학년이 찍을 수 있는 위치 등)
- 휘거나 경사를 주의할 것
강의 동영상 보기
페이스북 그룹- 지구촌한마음운동 그룹 http://www.facebook.com/kimsangkoo
페북페이지-GOM(Global One Mind)지구촌한마음운동
http://www.facebook.com/globalonemind
실시간 동영상 자료입니다.
http://www.ustream.tv/Onemind_tv에서도 볼 수가 있습니다.
'SNS 소셜웹 소식란' 카테고리의 다른 글
SNS강사클럽-트위터&퍼스널브랜딩 활용 : 김승현 강사 (0) | 2011.05.27 |
---|---|
SNS강사클럽-구글과 스마트한 WORK : 엄혜경 강사 (1) | 2011.05.26 |
i-commerce(Ubi)-SNS시대는 돈을 버는 소비를 하는 시대로 스마트폰의 카멜레온 소비자들이 세상을 바꾼다. (0) | 2011.05.24 |
트위터, 페이스북 쓰고 - 드래곤 딕테이션, 드래곤 서치앱 (1) | 2011.05.24 |
SNS강사클럽-프레지 기초 들어가기 : 김용금 강사 (0) | 2011.0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