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 & 좋은 책 + 좋은 글/좋은 글 모음 코너

어머니 우리 어머니!


       


       

理致順理事理~思理를 깨닫는 시간이 되시길...!

어머니 우리 어머니!

두 아들과 함께 살아가던 한 어머니가 어느날 밖에 나간 사이, 집에 불이 났습니다.


밖에서 돌아온 어머니는 순간적으로 집 안에서 자고 있는 아이들을 생각하고 한시의 망설임도 없이 불 속으로 뛰어 들어가 두 아들을 이불에 싸서 나왔습니다.


이불에 싸인 아이들은 모두 무사했지만.... 어머니는 온 몸에 화상을 입고 다리를 다쳐 절게 되었습니다. 


그때부터.... 어머니는 거지가 되어 구걸을 하면서까지 두 아들을 키워 왔습니다.


어머니의 이러한 희생 덕분에 큰 아들은 동경대학에, 작은 아들은 와세다 대학에 각각 수석으로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에.... 시간이 흘러 그 학교를 졸업하게 되었습니다. 졸업식날 졸업하는 아들이 보고 싶은 어머니는 먼저 큰 아들이 다니는 동경대학을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수석 졸업을 하게 된 아들은 졸업과 동시에 큰 회사에 들어가기로 이미 약속이 되어 있었습니다.


아들의 눈에 수위실에서 아들을 찾는 어머니의 모습이 들어 왔습니다.

수많은 귀빈들이 오는 자리에 거지 어머니가 오는 것이 부끄러웠던 큰 아들은 수위실에 "그런 사람없다고 하라."고 전했고, 어머니는 학교에서 슬픈 얼굴로 뒤돌아 나왔습니다.


큰 아들에게 버림을 받은 서러움에 자살을 결심한 어머니는 죽기 전에 둘째 아들의 얼굴이라도 보고싶어, 둘째 아들이 졸업하는 와세다 대학을 찾아 갔습니다.


하지만 차마 학교 안으로는 들어가지 못하고 교문 밖에서 발 길을 돌리려고 했습니다.


그때 마침.... 이러한 모습을 발견한 둘째 아들은 절룩거리며 황급히 자리를 떠나는 어머니를 큰 소리로 부르며 달려나와 어머니를 업고 학교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어머니가 "사람을 잘 못 보았소...!" 라고 완강히 말했지만.... 둘째 아들은 어머니를 졸업 식장의 귀빈석 한 가운데에 앉혔습니다.


값 비싼 액세서리로 몸을 치장한 귀빈들이 수근거리자 어머니는 몸들 바를 몰랐습니다.


수석으로 졸업하는 아들이 답사를 하면서.... 귀빈석에 초라한 몰골로 앉아 있는 어머니를 가리키며.... 자신을 불 속에서 구해내고 구걸을 해가면서 저희 남매를 교육시킨 어머니의 희생이 없었으면 불가능 했을 것이라고 설명하자 그제야 혐오감에 사로 잡혀 있던 사람들의 눈에 감동의 눈물이 일시에 고였습니다.


이 소식은 곧 신문과 방송을 통해 전국에 알려지게 되었고, 둘째 아들은 큰 회사 오너의 사위가 되었으나, 어머니를 부끄러워 한 큰 아들은 입사가 취소되고 말았습니다.


자기의 몸이 상하는 것을 아랑곳 하지 않고 아들을 불 속에서 건져내고 구걸을 하면서까지 아들을 공부시킨 자식을 위해서는 희생도 마다하지 않는 이가 바로 "우리들의 어머니들"입니다. 


http://blog.naver.com/dream3883/220077924727



╱┳╱┓┳╭┫┳┓╱

╱┃╱┃┣┻╮┣╱╱

╱┻┛┛┻╱┻┻┛╱

GOOD IDEA

♡ 記作成者之文-共有出處告知,我意見相異良知願^__*~! 

[출처] : http://goo.gl/U8fNP0

---

 

♥♥♥ ♥♥♥ ♥♥♥

---

 ""*ڰۣڿڰۣڿ*"""   공유 및 출처에 대한 고지 ]  """*ڰۣڿڰۣڿ*"" 

공유를 원하지 않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시면 삭제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게재한 후 5시간이 경과한 후에는 허락하시는 것으로 알겠습니다.^___*~!!! ]

다음 주소의 자세한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http://wonemind.tistory.com/254 감사합니다 ! ]

이 글은 본 블로그(지구촌한마음운동)의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본인의 의사가 반영된 글이 아님을 밝힙니다.

 ""*ڰۣڿڰۣڿ*"""   공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ڰۣڿڰۣڿ*"" 

---

♥♥♥ ♥♥♥ ♥♥♥

---

출처고지 http://wonemind.tistory.com/25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