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 산책(가나다順)/천주교 바로알기

"비싼 돈 들여 나를 보러오지 말고 그 돈을 가난한 사람위해 기부하십시오."

http://m1000.org/wiz/user/Biblestudy

이 블로그를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을 사랑하고 존중합니다. 방문하시는 기념으로 방명록에 짤막한 한 구절이라도 남겨주시면 큰 힘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지구촌한마음운동 -

⋙⋙⋙GOM + NWN ]⋘⋘⋘

Mythology365 of GOD


理致順理事理~思理를 깨닫는 시간이 되시길...!


"비싼 돈 들여 나를 보러오지 말고 그 돈을

가난한 사람위해 기부하십시오."

새로운 카톨릭 교황교황은 성 베드로 광장에 모인 수천명의 군중과 함께 기도를 올린 후, 짧은 설교로 마무리했습니다.

교황, 즉위 기념 미사 참석하려는 고국 아르헨 국민에 당부

로마 바티칸시티의 교황 관저 발코니의 문이 열리면서 프란치스코 교황이 나타났습니다. 교황은 성 베드로 광장에 모인 수천명의 군중과 함께 기도를 올린 후,

짧은 설교를 했습니다.

"교황 선출이 확정되자 브라질의 클라우디오 우메스 추기경이 나를 안고 입맞춤하며 '가난한 이들을 잊지 마세요'라고 속삭였습니다. 그 말을 듣는 순간 '아시시의 프란치스코'가 떠올랐습니다. 성 프란치스코는 평화와 가난한 이를 위한 정신을 가르쳐 주었습니다. 가난한 이를 위한, 가난한 교회가 얼마나 좋습니까. 이 자리에는 가톨릭 신자가 아니거나 종교가 없는 사람도 많을 것입니다. 모두의 양심을 존중하며 모든 이에게 마음으로부터 하느님의 축복을 빕니다." 


교황 첫 기자회견

"가난한 이 잊지마세요" 말 듣고 즉위명 프란치스코 선택

 교황 프란치스코가 17일 교황 선출 후 처음으로 관저 발코니에서 성 베드로 광장에 모인 신도들을 위해 삼종기도를 집전하고 있다. /로이터 뉴시스

17일 오전(현지 시각) 이탈리아 로마 바티칸시티의 교황 관저 발코니의 문이 열리면서 프란치스코 교황이 나타났습니다. 교황으로 선출된 직후인 지난 13일에 이어 두 번째 군중과의 만남이었다. 교황은 성 베드로 광장에 모인 수천명의 군중과 함께 기도를 올린 후, 원고 없이 하느님의 관용을 주제로 짧은 설교를 했습니다.

지난 16일엔 바티칸시티 내 '바오로 6세 홀'에서 교황 선출 후 첫 기자회견을 열고, 즉위명으로 '프란치스코'를 선택한 이유를 직접 밝혔습니다. 그는 "교황 선출이 확정되자 브라질의 클라우디오 우메스 추기경이 나를 안고 입맞춤하며 '가난한 이들을 잊지 마세요'라고 속삭였다"며 "그 말을 듣는 순간 '아시시의 프란치스코'가 떠올랐다"고 말했습니다. 13세기 수도자였던 성(聖) 프란치스코는 이탈리아 아시시 지방의 부유한 집안에서 태어났지만, 재산을 버리고 평생을 가난한 자와 병든 이를 위해 헌신한 인물입니다. 교황은 "성 프란치스코는 평화와 가난한 이를 위한 정신을 가르쳐 주었다"며 "가난한 이를 위한, 가난한 교회가 얼마나 좋은가"라고 탄식하듯 말했습니다.

최근 교황의 인기를 반영하듯, 기자 회견장에는 5000여명의 기자와 방송 관계자가 참석했습니다. 그는 회견 말미에 "이 자리에는 가톨릭 신자가 아니거나 종교가 없는 사람도 많다"며 "모두의 양심을 존중하며 모든 이에게 마음으로부터 하느님의 축복을 빈다"고 말했습니다. 뉴욕타임스는 교황의 이런 표현은 매우 이례적이며 다른 종교와 현실 세계에 대한 열린 자세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교황의 어록도 화제가 되고 있다. 교황 프란치스코는 고국 아르헨티나 국민이 오는 19일 대거 즉위 기념 미사에 참석하려 하자, 주(駐)바티칸 아르헨티나 대사에게 전화를 걸어 "비싼 돈 들여 나를 보러 오지 말고 그 돈을 가난한 사람을 위해 기부하라"고 당부했다고 합니다


개신교인 기독교계가 귀담아 듣고.... 이 의미를 꼽씹어봐야만 할 것입니다.

---

♥♥♥ ♥♥♥ ♥♥♥

---

""*•ڰۣڿڰۣڿ•*""" 공유 및 출처에 대한 고지 ] """*•ڰۣڿڰۣڿ•*""

[공유를 원하지 않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시면 삭제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게제후 5시간이 경과한 후에는 허락하시는 것으로 알겠습니다.^___*~!!!]

다음 주소의 자세한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http://wonemind.tistory.com/254 ]

""*•ڰۣڿڰۣڿ•*""" 공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ڰۣڿڰۣڿ•*""
---

[출처: http://news.chosun.com/svc/view/?contid=20130318001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