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 산책(가나다順)/기독교 바로알기

한 번의 실패를 통해서도 반면교사로 삼을 지혜를 부어 주소서!




한 번의 실패를 통해서도

반면교사로 삼을

지혜를 부어 주소서!








  이에 제사장들과 레위 사람들은 다윗의 당부대로 이스라엘 하나님 여호와의 궤를 메어 예루살렘으로 옮기기 위해 먼저 몸을 성결하게 했습니다. 그리고 모세가 여호와의 말씀을 따라 기록으로 남긴 율법의 명령대로, 하나님의 궤를 궤 사방에 단 고에 채를 꿰어 어깨에 메어 그것을 옮기기 위한 만반(万般)의 준비를 갖추었습니다.


  사람들은 대체로 자신의 잘못을 심각하게 여기지 않는 것같습니다. 그래서 같은 잘못을 끊임없이 반복하게 되는 경우가 흔합니다. 또한 그것이 그들의 삶을 나아가지 못하게 하여, 마치 다람쥐가 체바퀴를 돌리듯이 항상 제자리 걸음인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이런 사람에게는 소망이란 뜬 구름입니다. 잠에서 깨어나지 못해 몽롱한 상태에서 헤메는 것과 같습니다. 그런 까닭에 그는 삶의 뚜렷한 방향도 목적도 깨닫지 못하고, 소중한 삶의 시간들을 허비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이런 사람들과는 아무 일도 하지 않으십니다. 그에게 소망이 없듯이, 하나님도 그를 신뢰하지 않으시기에 그에게서 아무 것도 기대하지 않으시기 때문일 것입니다. 결국은 하나님의 버림을 받은 자처럼 살다가, 세상의 종말에는 하나님의 영원한 징벌의 심판을 피할 수 없게 될 수 있음을 경고로 삼아야 합니다.


  이것은 매우 심각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다윗과 같이 철저하게 자신의 실패를 반면교사로 삼을 줄 알아야 합니다. 그래서 한 번의 실수를 다시 반복하는 어리석은 자가 되지 않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이를 위한 비결은 오직 하나입니다. 곧 하나님의 말씀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말씀에 집중하여 깊이 묵상하면, 주의 성령께서 그 말씀을 깨닫도록 도우십니다. 그리고 그 깨닫게 하신대로 순종해야 합니다. 그러면, 같은 잘못을 반복하는 어리석음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삶의 진보로 하나님께 영광돌리는 삶을 가능하게 하기 때문인 것입니다.


 

[기도]


  주여~! 한 번의 실패를 반면교사로 삼는 지혜가 있도록 도와주옵소서. 이를 위해 더욱 주의 말씀에 집중할 수 있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래서.... 주께서 깨닫게 하신 말씀대로 철저하게 순종하는 자로 살아가게 하여 주시옵소서~! 오직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의 이름으로 기도드리옵나이다. 아~멘!


<글 / 김다윗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