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 소셜웹 소식란

페이스북 통계 사이트 페이스 베이커스로 스마트소셜 통계로 확인해보기

[지나간 통계]
페이스북 통계 사이트
 페이스 베이커스로 
스마트소셜 통계로 확인해보기

페이스북 통계 사이트인
페이스 베이커스(http://www.facebakers.com)를 통해 
전 세계 페이스북 가입자 수, 페이지, 그룹, 광고비에 대해 
우리가 언제든지 항상 알아 볼 수 있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 베이커스 홈페이지

상단 메뉴를 통해 페이스북에 관한 기사(소식), 국가별페이지그룹광고에 대한 통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기사(소식

페이스북에 관한 각종 통계 소식을 전해주고 있습니다애플과 마이크로 소프트에 대해 분석한 것도 있네요^^*

페이스북 국가별 가입자 수 통계

전 세계적으로 페이스북 가입자 현황과 각 나라별 페이스북 가입자 수를 알 수 있습니다.

20101122일 기준으로 페이스북 유저가57천만명을 넘었습니다.

지난 721일에 5억명을 돌파했다는 소식을 들었는데 벌써 57천만명이라니.... 정말 놀라지 않을 수 없습니다.

아마도 올 해 안으로6억명을 돌파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전체 지도에서 아시아 지도를 클릭하면 아시아 나라별 가입자 수를 알 수도 있습니다.

그럼 이번에는 지도상에서 대한민국(South Korea)를 클릭하여 대한민국의 페이스북 통계 결과를 알아볼까요?

대한민국 페이스북 사용자 수는 211만명(20101123일 기준)이나 되네요.

대한민국 국민이 5천만이 되었으니 25명 중에서 1명은 페이스북을 사용한다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그 사용자가 날이 가면 갈수록 더 많아지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이번에는 연령별로 페이스북 사용자를 구분하였는데요.

25~34세가44%로 가장 많으며다음으로18~24세 입니다.

젊은 사람들특히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페이스북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페이스북 사용자를 남녀 비로 봤을 때 여성이 43%, 남성이 57%로 남자가 더 많이 사용하고 있으나 최근 여성들의 사회진출이 활발해지면서 여성 사용자들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광고를 할 때 가격 변동률입니다.

(CPC : Cost per Click, CPM : Cost per Millenium)


페이스북 페이지 순위 통계

역시 1위는 페이스북이 차지했네요.

2위로는 텍사스 홀드엠 포커(게임 회사), 3위는 팜빌(게임회사), 4위는 마이클 잭슨 페이지가 차지했네요.

우리나라에서도 좋은 페이지가 나와 10아니 5위안 에 들어 갔으면 좋겠습니다.

페이스북 그룹 순위 통계

페이스북 그룹 순위를 알 수 있습니다.

가입자가 6 만이 넘는 그룹도 있다는 사실이 저를 놀라게 합니다.

페이스북 앱(App) 순위 통계

페이스북에서 어떤 앱(App)이 1위를 차지했는지 알 수 있겠죠?

1위는 Static FBML이 차지했고, 2위로 팜빌, 3위는Phrases, 4위는 Facebook for iphone, 5위는 텍사스 홀드엠 포커가 차지했네요.

페이스북 어플 1위부터 5위까지는 호기심 천국인 제가 한 번 다 써보고 리뷰는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순위 통계 

각 나라마다 광고를 하는데 나라 별로 광고 금액이 얼마인지 알 수 있습니다.

브라질이 가장 비싸고 그 다음으로 미국이네요.

한국은 36위로 가격은 avg. CPC $0.29, avg. CPM 0.13 입니다. 

그리고 가장 가격이 저렴한 나라는 모리타니아(서아프리카의 사하라사막 서쪽에 있는 나라, 213)로 avg. CPC $0.04, avg. CPM 0.02 입니다

지금까지 페이스북에 대한 통계 결과를 보았습니다. 

소셜미디어서비스의 선두주자인 페이스북의 확산 속도는 세계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내 페이스북 사용자가 211만 명 밖에 안 된다고 하지만 앞으로 사용자는 더 많아질 것입니다.

페이스북을 통해 대기업부터 시작해 정부중소기업지방자치단체소상공인비영리단체 등의 활동이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페이스 베이커스(http://www.facebakers.com)를 통해 페이스북 통계 정보를 활용하여 최신 트렌드 정보 수집 및 벤치마킹이 잘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